πŸ’° μ†Œμƒκ³΅μΈ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 등둝, μ΄λ ‡κ²Œ μ‰¬μšΈ μˆ˜κ°€! 초보 사μž₯λ‹˜λ„ 5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™„

Table of Contents

πŸ’° μ†Œμƒκ³΅μΈ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 등둝, μ΄λ ‡κ²Œ μ‰¬μšΈ μˆ˜κ°€! 초보 사μž₯λ‹˜λ„ 5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λͺ©μ°¨

  1. μ†Œμƒκ³΅μΈ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 등둝, μ™œ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  2. μ‚¬μš©μ²˜ 등둝,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ν™•μΈν•˜κΈ°
  3.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‚¬μš©μ²˜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A to Z (온라인/λͺ¨λ°”일)
  4. μ‚¬μš©μ²˜ 등둝 μ‹œ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
  5. 등둝 μ™„λ£Œ ν›„ κΌ­ 확인해야 ν•  사항

1. μ†Œμƒκ³΅μΈ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 등둝, μ™œ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†Œμƒκ³΅μΈ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 •λΆ€λ‚˜ μ§€λ°©μžμΉ˜λ‹¨μ²΄μ—μ„œ μ½”λ‘œλ‚˜19 λ“±μœΌλ‘œ 어렀움을 κ²ͺλŠ” μ†Œμƒκ³΅μΈλ“€μ˜ 경영 μ•ˆμ •κ³Ό μ§€μ—­ 경제 ν™œμ„±ν™”λ₯Ό μœ„ν•΄ μ§€κΈ‰ν•˜λŠ” μ •μ±… μžκΈˆ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λŒ€λΆ€λΆ„ νŠΉμ • λͺ©μ (예: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, 희망회볡자금 λ“±)κ³Ό μ œν•œλœ μ‚¬μš© 기간을 κ°€μ§€λ©°, μ†ŒλΉ„μžκ°€ μ§€μ •λœ κ°€λ§Ήμ μ—μ„œλ§Œ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„€κ³„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‚¬μš©μ²˜ λ“±λ‘μ΄λž€, λ°”λ‘œ 사μž₯λ‹˜μ˜ κ°€κ²Œκ°€ μ†ŒλΉ„μžλ“€μ΄ 이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정식 κ°€λ§Ήμ μž„μ„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절차λ₯Ό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 등둝을 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μ†λ‹˜μ΄ μ§€μ›κΈˆ μΉ΄λ“œλ₯Ό μ œμ‹œν•˜λ”λΌλ„ κ²°μ œ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΄μ Έ, μ€‘μš”ν•œ 맀좜 기회λ₯Ό λ†“μΉ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특히, 지역화폐 λ˜λŠ” 상생 κ΅­λ―Όμ§€μ›κΈˆ 등은 μ§€μ—­ λ‚΄ μ†ŒλΉ„ μ§„μž‘μ„ λͺ©μ μœΌλ‘œ ν•˜λ―€λ‘œ, μ‹ μ†ν•˜κ³  μ •ν™•ν•œ 가맹점 등둝은 사μž₯λ‹˜μ˜ 맀좜 μ¦λŒ€μ— 직접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μ†Œμƒκ³΅μΈ 사μž₯λ‹˜λ“€μ΄ 이 μ ˆμ°¨κ°€ λ³΅μž‘ν•˜λ‹€κ³  μ˜€ν•΄ν•˜μ‹œμ§€λ§Œ, 사싀은 λͺ‡ κ°€μ§€ κ°„λ‹¨ν•œ 단계λ₯Ό 거치면 λˆ„κ΅¬λ‚˜ μ‰½κ²Œ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 μ‚¬μš©μ²˜ 등둝,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ν™•μΈν•˜κΈ°

μ‚¬μš©μ²˜ 등둝을 μ‹œμž‘ν•˜κΈ° 전에 ν•„μš”ν•œ 쀀비물듀을 미리 체크해 두면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κ³  였λ₯˜ 없이 λΉ λ₯΄κ²Œ μ§„ν–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등둝 과정은 온라인 λ˜λŠ” λͺ¨λ°”일 앱을 톡해 μ§„ν–‰λ˜λ―€λ‘œ, μ•„λž˜ 쀀비물을 κ°–μΆ”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: κ°€μž₯ 기본이 λ˜λŠ” μ •λ³΄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ν‘œμž λͺ…μ˜μ˜ νœ΄λŒ€ν° λ˜λŠ”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: 온라인 본인 인증 μ‹œ λ°˜λ“œμ‹œ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ͺ¨λ°”일 앱을 μ΄μš©ν•  경우 νœ΄λŒ€ν° 본인 인증이 κ°€μž₯ κ°„νŽ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단말기 번호 λ˜λŠ” μΉ΄λ“œ 결제 승인 번호: 일뢀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—…μ˜ 경우, μΉ΄λ“œ 결제 단말기(POS κΈ°κΈ°) 정보 확인이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보톡은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λ§ŒμœΌλ‘œ μ—°λ™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§€λ§Œ, ν˜Ήμ‹œ λͺ¨λ₯Ό 상황에 λŒ€λΉ„ν•˜μ—¬ μΉ΄λ“œ 결제 λ‚΄μ—­(승인번호) 쀑 ν•˜λ‚˜λ₯Ό 쀀비해두면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  • μ˜μ—…μž₯ μ£Όμ†Œ 및 μƒν˜Έλͺ…: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μƒμ˜ 정보와 μΌμΉ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(선택사항) 결제 κ³„μ’Œ 정보: μ§€μ›κΈˆ 결제 λŒ€κΈˆμ„ μ •μ‚° 받을 κ³„μ’Œ 정보가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미 μΉ΄λ“œμ‚¬μ™€ κ³„μ•½λ˜μ–΄ μžˆλ‹€λ©΄ μžλ™μœΌλ‘œ 연동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‚¬μš©μ²˜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A to Z (온라인/λͺ¨λ°”일)

μ†Œμƒκ³΅μΈ μ§€μ›κΈˆμ˜ μ‚¬μš©μ²˜(가맹점) 등둝은 일반적으둜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°œν–‰ν•˜λŠ” μ§€μžμ²΄μ˜ μ „μš© ν™ˆνŽ˜μ΄μ§€/μ•± λ˜λŠ” ν˜‘λ ₯ μΉ΄λ“œμ‚¬(PG사)의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톡해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κ°€μž₯ 보편적이고 μ‰¬μš΄ 온라인/λͺ¨λ°”일 등둝 절차λ₯Ό λ‹¨κ³„λ³„λ‘œ μ•ˆλ‚΄ν•΄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단계 1: 등둝 채널 확인 및 접속

λ¨Όμ €, ν˜„μž¬ λ°›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§€μ›κΈˆ(예: μ§€μ—­μ‚¬λž‘μƒν’ˆκΆŒ, νŠΉμ •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λ“±)이 μ–΄λŠ κΈ°κ΄€μ—μ„œ μ£Όκ΄€ν•˜κ³  μ–΄λ–€ μΉ΄λ“œλ‘œ μ‚¬μš©λ˜λŠ”μ§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지역화폐(μ§€μ—­μ‚¬λž‘μƒν’ˆκΆŒ): ν•΄λ‹Ή μ§€μžμ²΄(μ‹œ/κ΅°/ꡬ)μ—μ„œ μ•ˆλ‚΄ν•˜λŠ” 지역화폐 μ „μš© μ•±μ΄λ‚˜ 운영 λŒ€ν–‰μ‚¬(μΉ΄λ“œμ‚¬)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μ΄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(예: μ½”λ‚˜μ•„μ΄, λ†ν˜‘ λ“±)
  • μ „κ΅­ λ‹¨μœ„ μ§€μ›κΈˆ: μ •λΆ€ λ˜λŠ” κ΄€λ ¨ κΈ°κ΄€μ—μ„œ μ§€μ •ν•œ μ „μš©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ν˜‘λ ₯ μΉ΄λ“œμ‚¬μ˜ 가맹점 등둝 νŽ˜μ΄μ§€λ₯Ό μ΄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단계 2: 본인 확인 및 둜그인

μ ‘μ†ν•œ μ±„λ„μ—μ„œ ‘가맹점 등둝’, ‘μ‚¬μš©μ²˜ μ‹ μ²­’ λ“±μ˜ 메뉴λ₯Ό μ°Ύ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 μž…λ ₯: 사μž₯λ‹˜μ˜ 고유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μ—¬ 기본적인 사업체 정보λ₯Ό μ‘°νšŒ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본인 인증: λŒ€ν‘œμž λͺ…μ˜μ˜ νœ΄λŒ€ν° 번호둜 인증 문자(SMS)λ₯Ό λ°›κ±°λ‚˜,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λ³ΈμΈμž„μ„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νœ΄λŒ€ν° 인증이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κ°„νŽΈν•©λ‹ˆλ‹€.

단계 3: 사업μž₯ 정보 확인 및 λ™μ˜

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‘°νšŒν•œ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μƒμ˜ 정보(μƒν˜Έλͺ…, μ£Όμ†Œ, λŒ€ν‘œμžλͺ… λ“±)λ₯Ό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정보 일치 μ—¬λΆ€ 확인: 쑰회된 정보가 μ‹€μ œ μ˜μ—… 정보와 μΌμΉ˜ν•˜λŠ”μ§€ 꼼꼼히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•½κ΄€ λ™μ˜: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(가맹점)λ‘œμ„œ μ€€μˆ˜ν•΄μ•Ό ν•  μ•½κ΄€ 및 κ°œμΈμ •λ³΄ μˆ˜μ§‘/이용 λ™μ˜μ— μ²΄ν¬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—…μ’… 확인: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μ˜ μ‚¬μš© μ œν•œ μ—…μ’…(예: λŒ€κ·œλͺ¨ 점포, 유ν₯μ—…μ†Œ λ“±)에 ν•΄λ‹Ή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μ ˆμ°¨κ°€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단계 4: μΆ”κ°€ 정보 μž…λ ₯ 및 μ‹ μ²­ μ™„λ£Œ

ν•„μš”μ— 따라 결제 λŒ€κΈˆμ„ μ •μ‚° 받을 κ³„μ’Œ μ •λ³΄λ‚˜, μΉ΄λ“œ 결제 단말기 정보 등을 μΆ”κ°€λ‘œ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등둝 μ‹ μ²­ λ²„νŠΌ 클릭: λͺ¨λ“  정보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 ‘등둝 μ‹ μ²­’ λ²„νŠΌμ„ λˆ„λ₯΄λ©΄ 신청이 μ™„λ£Œλ©λ‹ˆλ‹€.
  • μ‹ μ²­ 번호/μ ‘μˆ˜μ¦ 확인: 신청이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 ‘μˆ˜λ˜λ©΄, μ ‘μˆ˜ λ²ˆν˜Έλ‚˜ μ™„λ£Œ 화면이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 이 λ‚΄μš©μ„ μΊ‘μ²˜ν•˜κ±°λ‚˜ λ©”λͺ¨ν•΄ 두면 ν˜Ήμ‹œ λͺ¨λ₯Ό 문의 μ‹œ μœ 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팁: 보톡 온라인/λͺ¨λ°”μΌλ‘œ μ‹ μ²­ν•˜λ©΄ μ˜μ—…μΌ κΈ°μ€€ 1~3일 이내에 승인 λ¬Έμžκ°€ λ°œμ†‘λ©λ‹ˆλ‹€.

4. μ‚¬μš©μ²˜ 등둝 μ‹œ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

Q1. 등둝 μ‹ μ²­ ν›„ μ–Έμ œλΆ€ν„° μ‚¬μš©μ΄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
A. μ‹ μ²­ ν›„ ν•΄λ‹Ή κΈ°κ΄€μ˜ 승인 절차λ₯Ό 거쳐야 ν•©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온라인 μ‹ μ²­μ˜ 경우 μ˜μ—…μΌ κΈ°μ€€ 1~3일이 μ†Œμš”λ©λ‹ˆλ‹€. 승인 μ™„λ£Œ μ‹œ νœ΄λŒ€ν°μœΌλ‘œ μ•Œλ¦Ό 문자(SMS)κ°€ 였며, κ·Έλ•ŒλΆ€ν„° μ¦‰μ‹œ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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Q2. 이미 일반 μΉ΄λ“œκ°€λ§Ήμ μΈλ°, 또 등둝해야 ν•˜λ‚˜μš”?

A. λ„€, 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 별도 등둝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일반 μ‹ μš©μΉ΄λ“œ 가맹점 등둝은 μΉ΄λ“œμ‚¬μ™€ κ³„μ•½ν•˜λŠ” κ²ƒμ΄μ§€λ§Œ, μ†Œμƒκ³΅μΈ μ§€μ›κΈˆμ΄λ‚˜ μ§€μ—­ν™”νλŠ” μ •λΆ€/μ§€μžμ²΄μ˜ μ •μ±… μ‚¬μ—…μ΄λ―€λ‘œ,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곡식적인 κ°€λ§Ήμ μœΌλ‘œ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μ ˆμ°¨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일뢀 μ§€μžμ²΄μ—μ„œλŠ” 이미 일반 μΉ΄λ“œ 가맹점인 경우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‚¬μš©μ²˜λ‘œ λ“±λ‘ν•΄μ£ΌλŠ” ‘μžλ™ 등둝’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š΄μ˜ν•˜κΈ°λ„ ν•˜λ‹ˆ,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μ˜ 곡지사항을 확인해 λ³΄μ„Έ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ν™•μ‹€ν•œ μ‚¬μš©μ„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별도 신청을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•ˆμ „ν•©λ‹ˆλ‹€.

Q3. λͺ¨λ°”일 μ•±μœΌλ‘œλ„ 등둝할 수 μžˆλ‚˜μš”?

A. λ„€,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§€μ—­ν™”νλ‚˜ 일뢀 μ •λΆ€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 „μš© λͺ¨λ°”일 앱을 톡해 가맹점 등둝을 μ§€μ›ν•©λ‹ˆλ‹€. 앱이 온라인 μ›Ήμ‚¬μ΄νŠΈλ³΄λ‹€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κ°€ κ°„νŽΈν•˜κ³  νœ΄λŒ€ν° 본인 인증만으둜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§„ν–‰ν•  수 μžˆμ–΄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Ά”μ²œλ©λ‹ˆλ‹€.

Q4. 등둝이 κ±°λΆ€λ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λ‚˜μš”?

A. λ„€,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주둜 λ‹€μŒκ³Ό 같은 이유둜 거뢀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‚¬μš© μ œν•œ μ—…μ’…: 유ν₯주점, 사행산업, λŒ€κ·œλͺ¨ 점포(λŒ€ν˜•λ§ˆνŠΈ, 백화점), 일뢀 ν”„λžœμ°¨μ΄μ¦ˆ 직영점 λ“± μ§€μ›κΈˆμ˜ μ‚¬μš© λͺ©μ μ— λ§žμ§€ μ•ŠλŠ” 업쒅은 등둝이 λΆˆκ°€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정보 뢈일치: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정보와 μ‹ μ²­ μ‹œ μž…λ ₯ν•œ 정보가 μΌμΉ˜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경우.
  • 폐업 λ˜λŠ” νœ΄μ—… μƒνƒœ: 정상적인 μ˜μ—… μƒνƒœκ°€ μ•„λ‹Œ 경우.

5. 등둝 μ™„λ£Œ ν›„ κΌ­ 확인해야 ν•  사항

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μ‚¬μš©μ²˜ 등둝이 μ™„λ£Œλ˜μ—ˆλ‹€λŠ” 문자λ₯Ό λ°›μ•˜λ‹€λ©΄, 이제 고객듀이 μ•ˆμ‹¬ν•˜κ³ 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ͺ‡ κ°€μ§€ 쑰치λ₯Ό μ·¨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결제 ν…ŒμŠ€νŠΈ: 승인 μ™„λ£Œ ν›„, μ‹€μ œλ‘œ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 μΉ΄λ“œκ°€ 결제 단말기(POS)μ—μ„œ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ŠΉμΈλ˜λŠ”μ§€ μ†Œμ•‘ 결제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•΄λ³΄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  • 홍보 μŠ€ν‹°μ»€ λΆ€μ°©: μ§€μžμ²΄λ‚˜ μ§€μ›κΈˆ 사업 운영 κΈ°κ΄€μ—μ„œ λ°°λΆ€ν•˜λŠ” ‘OO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’ λ“±μ˜ μŠ€ν‹°μ»€λ‚˜ ν¬μŠ€ν„°λ₯Ό λ§€μž₯ μž…κ΅¬ λ˜λŠ” μΉ΄μš΄ν„°μ— λˆˆμ— λ„κ²Œ λΆ€μ°©ν•˜μ„Έμš”. μ΄λŠ” κ³ κ°λ“€μ—κ²Œ 우리 κ°€κ²Œκ°€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μž„μ„ μ•Œλ € 맀좜 μ¦λŒ€μ— 직접적인 도움을 μ€λ‹ˆλ‹€.
  • 직원 ꡐ윑: μ§μ›λ“€μ—κ²Œ μ§€μ›κΈˆ μΉ΄λ“œ 결제 방법을 μ •ν™•νžˆ μˆ™μ§€μ‹œν‚€κ³ , μ†λ‹˜μ˜ λ¬Έμ˜μ— λŠ₯μˆ™ν•˜κ²Œ μ‘λŒ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κ΅μœ‘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 •μ‚° 확인: μ§€μ›κΈˆ 결제 λŒ€κΈˆμ΄ λ“±λ‘λœ κ³„μ’Œλ‘œ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ž…κΈˆλ˜λŠ”μ§€ μ •μ‚° 주기에 맞좰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
μ†Œμƒκ³΅μΈ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²˜ 등둝은 λ³΅μž‘ν•œ μ„œλ₯˜ μž‘μ—…μ΄ ν•„μš”ν•œ 과거와 달리, μ΄μ œλŠ” νœ΄λŒ€ν°λ§Œ μžˆλ‹€λ©΄ λˆ„κ΅¬λ‚˜ μ‰½κ²Œ λͺ‡ λΆ„ μ•ˆμ—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λŠ” κ°„νŽΈν•œ μ ˆμ°¨κ°€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°€μ΄λ“œλ₯Ό 톡해 사μž₯λ‹˜μ˜ 사업μž₯에 μ§€μ›κΈˆ 고객을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μœ μΉ˜ν•˜μ‹œ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